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2026년 3월 첫 주일예배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만유의 주권자 되시며 계절과 역사를 다스리시는 주님 앞에 3월 첫 주일 예배로 모여 경배드립니다. 겨울을 지나 새봄의 문턱에 서게 하신 주님의 은혜를 찬송합니다. 얼어 있던 땅이 풀리고 바람의 결이 달라지듯, 주께서 우리 심령에도 새 기운을 불어넣으시고 믿음의 새순을 돋게 하실 줄 믿습니다. 지난 한 주를 지켜 주시고 오늘 이 거룩한 자리에 불러 주셨으니, 우리의 마음이 분주함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께 시선을 고정하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먼저 우리의 죄를 고백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선하심을 알면서도 염려를 더 크게 품었고, 주님의 말씀을 들으면서도 즉시 순종하기보다 내 형편을 먼저 계산했습니다. 사랑을 말하면서도 말과 표정이 거칠었고, 용서를 말하면서도 오래 묵은 상처를 붙잡고 있었습니다. 은혜로 시작한 길을 결심으로 마무리하려 했고, 성령의 인도보다 내 고집을 따랐습니다. 거룩하신 주님 앞에서 우리의 숨은 교만과 탐심과 게으름을 숨길 수 없사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 주옵소서. 우리의 죄를 미워하게 하시고, 회개가 두려움이 아니라 은혜의 문이 되게 하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셔서 주의 백성 삼으신 사랑을 찬송합니다. 우리는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으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단번에 이루신 구속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고, 성령의 능력으로 거룩을 향해 걸어가게 하셨습니다.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 우리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붙드시는 주님의 손을 의지합니다. 오늘 예배 가운데 성령께서 충만히 임하셔서, 말씀과 찬양과 기도가 살아 움직이게 하시고, 우리의 굳은 마음이 녹아 주님께 다시 돌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의 하나님, 강단을 붙드사 주의 종에게 하늘의 지혜와 담대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를 깨우치시고, 위로하시며, 거룩한 책망으로 돌이키게 하옵소서. 듣는 우리에게는 겸손한 마음을 주셔서, 말씀을 평가하지 않고 말씀에 평가받게 하시며, 감동이 결심으로, 결...

신년 특별 새벽 기도회 기도문

신년 특별 새벽 기도회 기도문


신년 특별 새벽 기도문


영원토록 살아 계신 하나님, 저희에게 2022년 임인년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가 여전히 극성이지만 하나님을 만나기 위하여 특별 새벽 기도회를 시작합니다. 마치는 시간까지 저희들을 지켜주시고, 특새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며 회복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주님이 되십니다. 우리에게 시간도 주시고, 새날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사랑하는 주 하나님께
우리의 첫 음성을 드립니다.
우리의 첫 마음으로 주님께 드립니다.
우리의 첫 생각을 드립니다.

이제 앞으로 우리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사 하나님의 것 삼아 주소서.
하나님, 특별 새벽 기도회를 통하여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그동안 타성에 젖어 하나님의 은혜를 잃어버린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다시금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그동안 아무에게도 말 못 하고 꽁꽁 숨겨둔 기도제목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갈 때 주님께서 들으시고, 그들의 기도 제목을 들어 응답하여 주옵소서.

오늘부터 특새 기간 동안 말씀을 증거 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시간들로 채워 주옵소서. 목사님을 붙드사 지치지 않게 하시고, 말씀을 전할 때 치유와 회복의 기적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신년 특별 새벽 기도문 두 번째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특별 새벽 기도회로 저희들을 깨우시고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매일 새롭게 하시지만 하나님은 언제나 변하지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가장 크시지만 가장 작은 자들과도 함께하십니다.

온 우주 끝까지 주의 말씀으로 채우시지만 마음 깊이 애통하며 슬퍼하는 자들의 희미한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도 기도할 때 우리의 간절한 소원들이 아뢰어질 때 하늘에서 들으시고 응답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주인이시며 주관자이십니다.
우리가 세상의 헛된 것들에 유혹되어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온전히 하나님께만 사용되기를 원합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의지하며 신뢰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해 정신적인 고통과 물질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모두가 겪는 일이라 하지만 감당하기 쉽지 않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눈물로 하나님께 부르짖는 고통 당하는 이들의 기도를 들어 응답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늘 주님과 동행하게 하시고, 우리는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을 허락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신년 특별 새벽 기도문 세 번째


사랑의 주님, 간밤에 단잠을 허락하신 특별 삼일째 새벽에 저희들을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일 새벽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간구하며 응답받는 은혜를 부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의 악함과 부족함과 부족함을 아십니다. 하나님의 진리 앞에서 누구도 청결치 못하며, 하나님의 의로운 눈빛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날마다 말씀에 자신을 비추어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아가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하나님께 은혜받고자 주일학교 학생들도 참석했습니다. 또한 각 가정마다 함께 일어나 온라인으로 함께 참석합니다.

하나님께 간구하는 고사리손들의 정성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어린 사무엘이 하나님을 섬길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던 것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어린아이들에게 주의 음성들을 들려주시고, 그들이 평생을 주의 말씀에 붙들린 바 되어 하나님의 이름과 영광을 드러내는 소명자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학교에서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선한 영향을 미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페이지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마지막 주

2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2026년 신년감사예배 대표기도문

2026년 1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3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금요 성령 기도회 기도문

신년 첫 주일 대표기도문 2026년 1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