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주일 대표 기도문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참된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백성 삼으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억하고 하나님을 높일 수 있도록 믿음 더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따스한 봄을 허락하시고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는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높이고 찬양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 하나님께 지었던 모든 죄악들을 회개합니다.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지 못하고 세상의 방식과 습성을 따라갔던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하나님을 마음 아프게 하고, 이웃들에게 선을 행치 못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땅을 치료하여 주옵소서. 코로나로부터 저희들을 지켜주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바라보며 소망하게 하소서. 세상은 너무나 어둡고 탁합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암담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속히 코로나가 물러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를 막기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을 더하시고 그들에게 크신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대선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통령 선거가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로 인해 정치계는 혼란스럽고 어지럽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지켜 주사, 하나님의 선한 뜻을 이루는 후보가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서로를 비방하고 헐뜯는 것이나 정당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게 하옵소서. 대선으로 나라가 분열되지 않고 하나 되게 하옵소서. 지방색이 사라지고, 오직 미래를 향해 비전을 공유하고 나누게 하옵소서.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인해 전 세계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주여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고 긍휼히 여기사 러시아가 속이 물러나고 사죄하게 하옵소서. 자신을 욕망을 위하여 타국을 침략하고 사람들을 살상하는 악의 생각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전쟁으로 인해 집과 가족을 잃고 떠도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긍휼히 여기사 그들의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또 새로운 계절을 저희에게 허락하신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살아온 날만큼 더 거룩하고 정직한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시고, 우리 교회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옵소서. 주님은 우리의 영원한 소망임을 늘 기억하게 하옵소서. 늘 기도하며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교역자들에게도 크신 능력을 더하사 하나님의 이름을 힘입어 능력 있는 사역을 펼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만물을 소생시키는 놀라운 하나님 아버지의 능력을 찬양합니다. 산과 들에 새싹이 피어나고 서서히 나무에 잎이 자라납니다. 만물의 주님의 사랑에 힘입어 소생하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세상이 살아나는 3월의 중앙에 저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베푸심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한 뜻으로 주님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세상 속에서 방황하는 모든 이들이 하나님 안에서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주님 손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힘과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살기를 원합니다.

 

정직하지 못한 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받았음에도 거짓의 입술과 간교한 혀를 절제하지 못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소서. 어찌 한 입을 하나님을 찬양하며, 거짓을 말할 수 있습니까?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이 모든 악과 죄악으로부터 구원하여 주소서.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이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고통받는 그들의 마음을 만져 주옵소서. 그들을 불쌍히 여기사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더 이상 핍절한 상태로 빠져들지 않도록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지난 제20대 대통령을 선거를 잘 마쳤습니다. 우리는 각각 원하는 후보에게 투표를 했습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사람이 당선되기도 했고,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가 대통령이 되기도 했을 겁니다. 이제 모두 지난 일입니다. ***대통령이 되었으니 이제는 ***대통령이 바르게 정치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총명하고 지혜롭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잘 이해하고 순응하며 살아가는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우크라이나를 위한 헌금을 하려고 합니다. 전쟁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당한 우크라이나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우리의 작은 소유를 나누기를 원합니다. 전쟁으로 말미암아 집을 잃고 떠도는 그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옵소서. 가족을 잃고 고통당하는 이들에게 긍휼을 내려 주옵소서. 전쟁은 이긴 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러시아의 수많은 젊은이들도 강제로 전쟁터로 내몰려 목숨을 잃었습니다. 잘못된 지도자 한 사람이 얼마나 무서운지 우리는 똑똑히 보았습니다. 주여, 고통받는 저들에게 평화의 복음이 임하게 하옵소서.

 

상한 심령으로 주님 앞에 나왔습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의 평강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대언하실 담임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어디에나 계시고 언제나 계시는 하나님 아버지! 따스한 봄날을 저희에게 허락하시고, 세상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경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지켜주시고 보호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만을 높이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거룩한 주일 주님을 예배합니다.

 

지나온 시간들 속에서 하나님 찬양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과 교제하기보다 세상 친구를 찾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기보다 쾌락을 따라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주의 사유하심을 믿고 모든 죄를 자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세상이 너무나 혼란스럽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온 세상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주가는 폭락하고, 물가는 오르고, 원유 값도 폭등하여 주유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보면서 힘없는 나라가 당해야 하는 치욕과 고통을 봅니다. 우리나라도 강대국의 침략을 받아 고통의 시간을 보냈고, 지금도 여전히 패권을 장악하려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강한 나라게 되게 하옵소서. 그 어떤 나라도 함부로 대하지 못하는 힘 있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전쟁으로 가족을 잃고 목숨을 잃고 고통 당하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아무리 죄도 없이 나라가 약하다는 이유로 저렇게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주여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주옵소서. 속히 러시아가 물러나게 하시고, 그들의 죄악을 스스로 깨닫고 회개하기를 원합니다.

 

제20대 대한민국 새로운 대통령이 당선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초보 정치라는 딱지를 붙이고, 과격한 보수주의자라는 비판을 합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투표로 결정한 일이니 먼저 기도하고 함께 강력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국민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대통령이 되기를 원합니다. 권력에 사로잡혀 잘못된 판단과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않게 하시고, 먼저 엎드려 겸손히 자신을 낮추며 국민의 종으로서 모든 정책을 펼쳐 나가게 하옵소서.

 

날씨가 점점 따스해 지고 있습니다. 나무를 보니 벌써 새싹이 움트고 있습니다. 계절에 맞게 우리도 마음도 삶도 새롭게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진실한 마음과 성실한 마음을 갖게 하시고, 더욱 기도에 힘쓰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부서가 힘을 내서 부흥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부서가 되게 하소서.

 

코로나 확진자는 늘어가지만 점점 물러가고 있다는 소식들이 들려옵니다. 정말 코로나가 올여름이 되기 전에 물러나기를 원합니다. 이전처럼 다시 마스크를 벗고, 즐거운 마음과 기쁜 마음으로 예배하게 하옵소서. 예배 시간마다 은혜가 넘치게 하시고, 기도하고 찬양할 때 우리의 마음과 영성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고 기도하는 담임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성령의 지혜를 더하심으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분별하게 하옵소서. 세상 속에서 진리를 선포하는 교회, 사망이 지배하는 세상 속에서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교회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옵소서.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며 심방할 때 성령의 능력을 더하사 만나는 사람마다 치유되고, 기도하는 제목마다 응답받게 하옵소서.

 

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예배 가운데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받으사 하나님께만 영광되게 하옵소서. 모든 사정을 아시는 주님을 찬양하오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할렐루야! 하늘에 계신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호흡이 있는 모든 자들을 하나님을 찬야할찌어다. 크신 위대하신 하나님 아버지, 세상에서 방황하는 죄인들을 사랑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입술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우리의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긍휼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하나님 앞에서 성실하지 못했던 지난 주의 모든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저희들을 항상 좋은 곳으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코로나오 인해 몸과 마음이 움츠려 들지 않게 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의 믿음도 성품도 아름답게 변하기를 기도합니다. 세상 속에서 살아가지만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를 내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감사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 저희들을 기억하사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언제나 감사하는 감사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성도들을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때로는 상황이 좋지 않아 힘들기도 하지만 기도함으로 어려움을 잘 극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힘들어하는 성도들의 기도를 들어 주사 어려움을 극복하고 잘 이겨내게 하옵소서.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었습니다. 인수위원회가 구성이 되어 새로운 임기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로 잡음이 많이 들립니다. 주님께서 선하게 인도하여 주사 어려움 속에서 잘 극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우리의 생명이시며 소망이시오니,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시옵소서.

산불에 인해 집과 일터를 잃어버린 이재민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속히 다시 정비하여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옵소서. 모든 한국교회가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나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아픈 자들의 손을 붙들고, 그들의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말씀으로 우리를 세우시고 가르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말씀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