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주일 대표 기도문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참된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백성 삼으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억하고 하나님을 높일 수 있도록 믿음 더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따스한 봄을 허락하시고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는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높이고 찬양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 하나님께 지었던 모든 죄악들을 회개합니다.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지 못하고 세상의 방식과 습성을 따라갔던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하나님을 마음 아프게 하고, 이웃들에게 선을 행치 못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땅을 치료하여 주옵소서. 코로나로부터 저희들을 지켜주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바라보며 소망하게 하소서. 세상은 너무나 어둡고 탁합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암담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속히 코로나가 물러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를 막기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을 더하시고 그들에게 크신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대선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통령 선거가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로 인해 정치계는 혼란스럽고 어지럽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지켜 주사, 하나님의 선한 뜻을 이루는 후보가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서로를 비방하고 헐뜯는 것이나 정당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게 하옵소서. 대선으로 나라가 분열되지 않고 하나 되게 하옵소서. 지방색이 사라지고, 오직 미래를 향해 비전을 공유하고 나누게 하옵소서.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인해 전 세계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주여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고 긍휼히 여기사 러시아가 속이 물러나고 사죄하게 하옵소서. 자신을 욕망을 위하여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마지막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은 온 우주에 가득하며, 모든 만물에 스며있습니다. 작은 세포 하나까지 만지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없이 된 것이 없으니 모든 만물은 주님의 것이고, 모든 나라는 주님의 나라입니다. 1월 마지막 주 주일을 맞아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하며 경배드립니다.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예배되게 하소서.

 

1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내일이면 1월도 지나고 새로운 2월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첫달, 우리의 첫 마음이 과연 하나님을 기쁘게 했는지 되돌아봅니다. 사랑의 주님, 하나님 앞에서 시간을 헛되이 사용하고 의의 용사로 살아가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삶의 이유와 목적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달간 저희들을 은혜의 날개 아래 보호하여 주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고난과 역경이 몰려 올 때에도 주님은 저희들을 넓은 품으로 안아 주시고 피난처와 요새가 되어 주셨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쉼을 얻으며, 어디서 평안할 수 있습니까? 오직 주님의 날개 아래입니다.

 

내일부터 설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혹여나 고향에 다녀오시는 분들의 오가는 길을 지켜 주시고, 코로나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설 연휴를 맞아 우리가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게 하시고, 나태하고 게으른 마음을 버리고 열심을 내어 주의 일에 힘쓰기를 원합니다.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지지난주 광주에서 일어난 아파트 붕괴 사건을 보며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의 증언이 나오면서 건설현장의 비리들이 들추어지고 있습니다. 레미콘 회사와 공무원이 결탁하고 성분을 낮추고, 잘못된 자재를 사용하고, 하청에 또 하청을 주어 단가를 낮추어 악한 이익을 취해 왔음이 드러났습니다. 돈을 위하여 사람들의 생명을 우습게 생각하는 온갖 더럽고 추악한 일들이 우리 가운데 버젓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참으로 통탄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님, 거짓과 비리로 얼룩진 건설 현장의 악한 관행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정당하게 돈을 벌고 정당하게 수익을 올리게 하옵소서. 바르게 일하고 성실히 일하는 자들이 복을 받게 하소서. 거짓과 비리를 통해 돈을 모으는 자들은 세상에서 사라지게 하옵소서. 그들의 가정과 일터가 사라지게 하옵소서. 타인을 죽이고, 타인을 속여 취한 이들이 그들에게 죄가 되어 멸망 되게 하옵소서. 오직 공의가 하수처럼 흐리며, 진리가 세상을 덮게 하옵소서. 

 

새롭게 시작하는 2월은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하며, 세상의 근심과 걱정이 아닌 주님을 향한 신뢰과 사랑으로 채워지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말씀을 대언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을 덧입혀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